탑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피부과 비쥬얼

피부과

피부과

비만

home > 피부과 > 비만

비만

비만이란 체내에 지방 조직이 과다하게 축적된 상태로, 우리 나라에서는 체질량지수 (BMI: 체중(kg)을 신장(m)의 제곱으로 나눈 값)가 25 이상이면 비만으로 진단할 수 있습니다. 식단이 서구화 되고 앉아서 생활하는 시간이 긴 현대인의 생활 습관 상 소모하는 칼로리와 섭취하는 칼로리의 불균형이 심해지면서 비만 인구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비만은 우리 몸의 외적인 형태를 아름답지 않게 만들 뿐만 아니라 심혈관계 질환, 고지혈증, 당뇨, 관절염, 성기능 장애 등 다양한 질환의 발생과도 관련이 있기 때문에 예방 및 치료가 필요합니다.

비만 치료

비만 치료에는 약물 요법, 저준위 레이저, 초음파, 고주파, 충격파, 주사 요법 등의 다양한 방법들이 사용되며, 대개 이와 같은 방법들을 복합적으로 사용하여 지방 세포를 분해 혹은 파괴 시킨 후 배출 시키는 동시에 과도한 열량 섭취로 인한 지방의 축적을 방지하고 지방이 줄어들면서 처진 피부의 탄력을 강화 시키고 피부를 재생 시켜주는 방법으로 진행 됩니다. 하지만 일시적인 효과가 아닌 지속적이고 장기적인 비만 치료 및 체중 관리를 위해서는 생활 습관의 개선을 통한 식이 요법과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약물요법

비만치료제로는 주로 식욕억제, 지방분해, 열량소모, 지방흡수 억제 등의 기전에 따라 체중감량이 가능하게 도와주는 의약품입니다. 약물요법은 식이요법, 운동요법 등 비약물요법으로 6개월 이상 체중조절을 했음에도 체중이 감량되지 않을 때 사용하게 됩니다.

장기처방이 가능한 미국 FDA승인 받은 약처방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불면증, 내성, 의존성 등의 부작용이 적습니다.
패널 로고

평일

08:30~18:00

점심

12:30~14:00

토요일

08:30~13:00

일, 공휴일

휴진

△ TOP